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Notice

> PR > Notice
[주주통신 8호] 임상등록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관리자 2021년 10월 21일 08:56 조회 2277

[주주통신 8호]

임상등록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박셀바이오의 임상과 제조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이제중 각자 대표입니다.


먼저 임상연구에 대한 주주님들의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당사는 성공적인 임상연구를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임상연구에 대한 과도한 관심으로 인하여 임상의사들의 부담이 가중돼 임상연구 진행에 큰 어려움이 있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임상연구 참여 기관의 전국적인 확대 등을 포함한 박셀바이오와 임상의사들의 신뢰 구축으로 임상연구가 본격적으로 순항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10월 18일 5번째 환자의 투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환자분의 치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야 할 것입니다. 수 명의 환자가 임상치료를 위한 등록 절차를 밟고 있는 등 지속적으로 임상연구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주주님들이 1상 임상연구에 대한 치료 결과와 논문 발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 언급하였다시피 1상 임상연구를 시행하는 주된 이유는 치료제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주목적이며, 부가적으로 치료에 대한 가능성을 타진하는 것입니다. 1상 임상연구의 결과가 중요한 것인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환자 개개인의 치료 결과를 중계방송식으로 발표한다는 것은 의학적으로 합당치 않습니다. 1상 임상연구만으로는 본 치료제에 대한 효과를 결론 내리기 어렵기 때문에 2상 임상연구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2상 임상연구는 저희가 예상하였던 바와 같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중간 분석(10~12명 환자 분석)이 가능한 시점에서 학회 등을 통해서 공식적으로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이는 임상을 수행 중인 임상의사들과도 약속한 사안입니다. 원활하고 신속한 임상진행을 위해 그 결과를 차분히 기다려 주었으면 합니다. 임상 1상 연구에 대한 논문은 임상의사들의 재검증 등 마무리 작업이 완료돼 조만간에 학술지에 투고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여러 가지 암 등 임상연구 질환 확대를 위해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표적 질환과 최적의 프로토콜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도 언급해 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저희 임상연구가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저희 박셀바이오 임직원은 임상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의학 윤리를 준수하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 오늘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0월21일 박셀바이오 이제중 각자 대표